이력
- 영덕영해중학교 국어교사
항상 즐거우면 좋겠지만, 오늘처럼 우울한 날에는 나도 다운, 수업도 다운, 아이들도 다운되기 마련. 이럴 때 정말 티 내지 말아야지~ 하는데 그게 참 인간이라 그런지 쉽지 않다. ㅠㅠ.. 그래도 내 마음을 알아주는 아이들이 있어 오늘도 힘을 낸다. 수업 들어가면 컴퓨터 모니터 앞에 요렇게 쪽지를 두는 친구들이 있다. 고마워 (주로 주제선택프로그램 국어 시간에 ㅎㅎ 아이들이 쪽지를 많이 붙여 둔다... 아무래도 본 국어 수업보다는 주제선택프로그램이 재미있어서 그런거겠지.. ㅎㅎ - 주제선택시간에는 본 국어 수업을 듣지 않는 다른
중학교 3학년, 미래엔6권 (윤여탁) 4.(2) 꽃 피는 봄이 오면.. 내용 학습 역동적으로 아이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였습니다. (모둠원은 3명씩 ^^ 학급당 총 7모둠입니다.) 1. 본문 활동 후 내용 학습를 크게 인쇄하여 모둠별로 배분함. (10~12문제 정도 모둠원 당 2~3문제가 돌아갈 수 있도록) 2. 2~3문제 제일 자신 있는 문제를 고른다. 3. 8절지에 자신이 맡은 문제를 붙이고 답을 적는다. - 잘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모둠원들과 같이 해결~ 4. 완료한 8절지는 모둠 4
- 매일 아침 읽은 내용을 조금씩 조금씩 요약하며 책 내용을 정리한 후 , 마지막 책을 다 읽고 난 뒤 깨달은 점, 적용할 점을 적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책 한 권을 읽는 데 6일이면 충분할 것 같아 (^^) 최대 6칸을 두었습니다. 아이들 특성에 맞게 편집하셔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ㅎㅎ 책을 다 읽고 독서 기록을 하니, 책 내용 요약할 때에 아이들이 힘들어 하는 경향이 있어서 요렇게 매일매일 조금씩 읽은 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