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쿨스쿨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4조 (약관외 준칙)

제5조(이용 신청)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제7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제8조(서비스의 제공)

제9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제11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제12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13조(포인트 적립)

제14조(포인트 사용)

제15조(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제16조(회원탈퇴 및 포인트 처리)

제17조(회사의 의무)

제18조(회원의 의무)

제19조(회원의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책임)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21조(회원에 대한 통지)

제22조(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제23조(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제24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5조(양도 금지)

제26조(손해 배상)

제27조(결제/반품/교환/환불/취소)

제28조(불만처리)

제29조(면책 사항)

제30조(관할 법원)


제1조 (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지란지교컴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의 이메일(ID)을 하나의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쿨스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쿨스쿨 서비스(CoolSchool Service):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플랫폼으로 선생님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 이용관련 회원인증, 변경, 회원가입, 탈퇴,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님께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쿨스쿨 계정의 약관에 동의하고 쿨스쿨 계정인 이메일(ID) 과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개별 서비스: 쿨스쿨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접속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개별 서비스는 추후 추가, 변동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추가, 변동될 때에는 제21조에 따른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별도로 공지합니다.
4. 쿨스쿨 계정(CoolSchool One ID): 개별 서비스에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이메일(ID)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 조합의 이메일 계정을 의미 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8~20자 이내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공통관리정보: 쿨스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입력한 이메일(ID) 정보와 필수 입력 항목으로 쿨스쿨(coolschool.co.kr)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확인, 변경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 항목을 말합니다.
7. 운영자: 쿨스쿨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8. 쿨포인트(CoolPoint):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 도중 일정한 행위를 완료했을 때 부여되는 활동포인트를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2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개별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가입 절차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항을 구체적으로 밝혀 제21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합니다. 단,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 후 수정하지 않아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제21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하면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했을 때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쿨스쿨 홈페이지(http://www.coolschool.co.kr, 이하 같음)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5조 ( 이용 신청)

서비스 이용신청은 개별 서비스의 회원가입 화면 또는 회원정보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본 약관 제2조 제6항의 공통관리정보를 가입신청 양식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6조 (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했을 때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7조 (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제5조에 따른 가입신청자에게 회사는 원칙적으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은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용자 등록 때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②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③ 고객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을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그런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2.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구분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8조 (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개별 서비스와 연동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쿨스쿨 계정(One ID)서비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서 하나의 이메일(ID)과 비밀번호(PASSWORD)로 로그인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SSO(Single Sign On)서비스: 회원은 1회 로그인으로 이용 중인 개별 서비스 간 추가 로그인 없이 자동접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 적립 서비스: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 구입 시나 이벤트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경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당사 또는 제휴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경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⑤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변경이 있을 때에는 회사는 본 약관 제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제9조 ( 서비스의 이용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개별서비스의 웹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때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 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말미암아 어쩔 수 없는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등의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일 때 회사는 제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 가 있는 경우 즉각적인 조치를 취함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초기 화면 진입 시 공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단, 즉시 공지 가 어려운 경우 사후 공지를 통해 이용자가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② 특정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제한에 대한 사유 및 일시 등을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 양도 및 휴∙폐업으로 인해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종료 30일 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 공지 및 회원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3개월 간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이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84조2'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발신번호를 사용하여 문자전송을 한 경우
④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를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5.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발신번호 변작, 스팸 발송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2조 (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우편(Direct Mail),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앱 푸쉬(APP 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다른 회사와 관련된 각종 광고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쿨스쿨 또는 개별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우편(Direct Mail),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텔레마케팅(TM), 앱 푸쉬(APP 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쿨스쿨 또는 개별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주와 교신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 포인트 적립)


1. 회사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 내에서 상품 구매, 게시글 작성 등의 활동을 하거나 회사가 주최하는 이벤트,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쿨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라는 활동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개별 서비스에서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포인트 적립 행위 시점 기준일 당일 자동 일괄 적립되며, 적립되는 포인트는 익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용화 되어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당사 개별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포인트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에서 최대 1일 200포인트까지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자체 정책에 따라 적립 횟수나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 적립율 및 기준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 포인트 사용)


1.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포인트 (이하 “가용포인트”라 함)에서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2. 회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됩니다. 현재 회사의 개별서비스에서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최소 100P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사용 가능 단위에 맞춰 최소 사용 포인트 금액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포인트가 되기 전까지는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15조 (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매년 12월 31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15일 전에 이메일(E-mail)을 통해 발송합니다. 또 회원은 회사 개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2. 회사의 이벤트 등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3. 회원이 적립원천이 되는 행위(게시물 작성 등)를 취소할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제16조 ( 회원탈퇴 및 포인트 처리)


1. 본 약관 제 24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2.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17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 기관에서 요구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기타 법률상 근거를 가진 관계 기관이 요청하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이나 기타 법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따른 것이면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입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지킵니다.
5.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및 미래창조과학부 고시 2015-32호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이하 “고시”)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 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메시지의 전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고시” 제7조 제2항에 따라 회사는 전단의 메시지 전송을 차단한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7. 회사는 “고시” 제16조 제1항에 따라 차단된 메시지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이메일(ID)과 비밀번호(PASSWORD)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③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⑤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⑥ 회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⑦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⑩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분명한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 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⑪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을 발송하는 행위
⑫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⑬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⑭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 등을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와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러한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할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해당 내용을 통보하며, 회원에게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었을 때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정보통신망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은 불법 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10.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에 의거, 본인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하며,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안됩니다.
11.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 변작 발견 시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 회원의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책임)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재·광고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⑦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⑨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⑩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 및 댓글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 및 댓글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 및 댓글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4. 이용계약이 해지(회원 탈퇴)된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이용계약의 종료(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된 경우 작성자 본인 확인을 할 수 없어 게시물 및 댓글의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게시물 및 댓글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0조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 및댓글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을 검색 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 및 댓글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이메일(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쿨스쿨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회수, 이메일(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나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를 하기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개별서비스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통지할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의 이메일(ID)과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이메일(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이메일(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였다면 해당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 자신의 이메일(ID)과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된 데 따른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때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이메일(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가입한 어느 한 개별 서비스에서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하였다면,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하에 그 개별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아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합니다. 이때 서비스 및 회원이 가입한 다른 개별 서비스에 저장된 해당 공통관리정보는 모두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어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6.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이 원칙이지만, 필요하면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회원에게 통지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자신이 가입한 개별 서비스의 모든 이용계약을 해지하면 서비스 이용계약도 해지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와 모든 개별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일괄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쿨스쿨(CoolSchool One ID) 웹사이트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 계약해지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8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메일(ID)과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활동상태에 따라 서비스 일시 중단 등의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을 차등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4항 및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제6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면,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8.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는 관련 법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제25조 (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법 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으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7조 ( 결제/반품/교환/환불/취소)

1. 이용자가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서비스에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위탁상품의 경우에는 상품의 주문,배송,환불 등과 관련된 의무와 책임은 위탁상품업체 규정에 따릅니다.
4. 구매 및 유료 서비스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 또는 신청한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5. 이용자가 배송 받은 상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에 배송 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 해제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에게 결제금액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결제금액의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7. 구매서비스 이용자는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콘텐츠)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 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콘텐츠)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제28조 (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불만형태 :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② 이용자는 서비스 불만사항에 대해 전화, 이메일,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불만사항의 처리에 대해 즉시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 사정 및 불만 사항에 따라 업무일 기준 최대 10일 내 처리가 가능 합니다.

제29조 ( 면책 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때문에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 관할 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84조의 2 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
1. 누구든지 다른 사람을 속여 재산상 이익을 취하거나 폭언·협박·희롱 등의 위해를 입힐 목적으로 전화(문자메시지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를 하면서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아니 된다.
2. 누구든지 영리를 목적으로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공익을 목적으로 하거나 수신인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전기통신사업자는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다만, 제2항 단서에 따른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①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의 전화 발신을 차단하거나 송신인의 정상적인 전화번호로 정정하여 수신인에게 송출하기 위한 조치
② 국외에서 국내로 발신된 전화에 대한 국외발신 안내를 위한 조치
③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전기통신역무 제공의 중지를 위한 조치
④ 그 밖에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이 정하는 사항
4.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은 제3항에 따른 조치의 이행 여부를 확인하거나 이용자의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기통신사업자에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료의 열람·제출을 요청하거나 필요한 검사를 할 수 있다.
⑤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의 전화 발신을 차단한 경우 해당 전화번호, 차단시각, 발신 사업자명
⑥ 수신자가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에 대하여 신고한 경우 발신 사업자명
⑦ 그 밖에 제3항 각 호의 조치 이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관계 자료
5.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은 제3항에 따른 조치의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제4항에 따른 조치를 시행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52조에 따른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업무를 위탁하고 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수 있다.
6.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은 제2항 단서에 따른 정당한 사유, 제3항 각 호에 따른 조치 및 제4항의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방법을 정하여 고시할 수 있다.
7. 제4항에 따른 자료의 열람·제출 및 검사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64조, 제64조의2 및 제69조를 준용한다.

발신번호 사전 등록제
전기통신 사업법 제 84조에 의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을 위해서
문자 메시지는 사전 인증된 발신(회신)번호만 발송 해야 합니다.
사전 등록 가능한 발신(회신) 번호
개인/법인이 소유한 전화번호(휴대폰,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전국대표번호 등)
위반 시 행정 처분
웹방식 - 회원계정 잠금
시설문자 발송장비 - (최초)변작 번호를 발신번호로 하는 문자 발신 차단, (이후)서비스 중지
서비스 사업자 대상으로 3천만원 이하의 과태료
실제 메시지 발신자와 서비스 제공 사업자를 대상으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


이 약관은 2020년 3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