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이 부족한 저희반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저희반 아침활동 '상상의 날개'입니다~~! 예전 기간제 할 때 기존 담임선생님께서 쓰시던 방법인데 파일을 못받았어서 제가 그냥 만들었습니다..! 😃 활동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그림조각 바구니에서 마음에 드는 그림을 한 개 고른다. 2️⃣종합장 왼쪽 위에 그림조각을 붙인다. 3️⃣그림조각을 따라 그리고 그림조각 속 장면을 포함해서 나머지 장면을 상상해서 그린다. 4️⃣싸인펜으로 그리고 색연필로 색칠한다. 연필과 지우개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다. 5️⃣그림을 완성하면 선생님에게
친구가 알려주는 나의 장점, 내가 말하는 나의 장점 다음은 서로 장점 공유하기! 서로 어떤 성격, 장점을 가지고 있나 살펴보고 나눠가졌어요. 실제로 장점을 나눈다고 상대방의 장점을 가질 수 있는건 아니지만 나눠갖는 행위로 느낌만 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책은 <단어수집가>를 활용했습니다. 그냥 책 따라서 단어 모아보자고 읽어줬어요. 1️⃣나와 관련된 성격 단어에 동그라미 하기 2️⃣카드모으기 놀이로 친구들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성격단어 교환하기 3️⃣책 속 문장 따라 쓰기 마지막 따라 쓰기 문장은
국어(가) 3단원은 여러 가지 감정을 알아보는 단원이라 아이들과 감정나무를 만들었어요. 처음 2학년을 맡았을 때는 칠판에 나무를 크게 그려놓고 다같이 했는데 그렇게 하니까 제가 정의한대로 감정을 외우는 느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자신의 마음이 정답으로 각자 학습지를 완성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PSUtvn4mtw&t=1s 수업을 시작하며 앤서니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를 읽었어요. 그림책에 나오는 원숭이의 표정을 보며 어떤 표정인지 이야기 나누고 그 표정을 따라 지어보았어요. 나
이번 프로젝트는 환경부와 교육부에서 발행한 [환경 GREEN 하루 일기]와 함께합니다. A. 탐구문제 인식하기 (1) 공기가 맑은 날 할 수 있는 것 vs 공기가 깨끗하지 않은 날 할 수 없는 것 먼저 인간의 입장에서 공기가 나쁠 때 안 좋은 점들을 브레인스토밍 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녀서 아이들이 미세먼지가 안좋다는 것을 덜 체감하더라구요. 미세먼지가 안 좋을 때의 경험을 끄집어내서 사진도 보여주고, 설명도 해주면서 적었어요. (2) 미세먼지 취약계층 알아보기 다음으로 동물의 입장에서, 우리와 다
어떻게 해야 약속할 것을 꾸준히 지킬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자기평가 스티커판을 21일간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날 판서도 열심히 해서 사진으로 남겼어요 ㅎㅎ 😆 판서한거 뿌듯해서 올려봐용 키키 1️⃣ 봄책 48~49쪽에 붙임딱지 붙이기 먼저 칠판에 학교에서 지켜야 할 안전 약속들을 발표해서 적고, 집에서 지켜야 할 안전 약속은 발표만 했어요. 교과서 그림을 프린트해줘서 분류해서 붙였습니당 2️⃣ 교실안전 약속 스티커판 만들기 먼저 자신이 꼭 지킬 약속 3가지를 적어요. '교실'에서 지킬 약속을 적어야 매일매일 체크할 수 있어
1️⃣ 학급경영관 및 교육목표 올해는 저학년이라 기본교육 위주로 학급경영 목표를 잡아보았습니다. 2️⃣ 어린이상 3️⃣ 학급특색활동 🔆 배움공책 꼼지락공책! 저희반 배움공책 이름은 '꼼지락공책'입니다! ⭐은 주제, 1️⃣2️⃣3️⃣은 활동내용, ❗은 느낀점을 적습니다. 3학년에 내용 간추리기를 배워서 미리 연습할겸 활동이 끝나고 꼼지락공책 쓰기로 마무리합니다. 🔆 창의글쓰기 글똥누기! 주1회 아침글쓰기로 하는 글똥누기!💩 사실 더 활발하게 하고싶은데.. 아이들이 안좋아해서 서서히 늘리려고 합니다. 글쓰기 주제는 달리쌤을 참
첫만남 프로젝트 두번째 그림책은 <다다다 다른 별 학교> 입니다 😆❕ 선생님이 첫날 반에 들어갔더니 아이들이 모두 다른 별에서 온 외계인이었대요..! 아이들이 각자 어느 별에서 왔는지 소개되어 있는 책입니다. 외계인친구들이 어느 별에서 왔는지 맞추는 재미도 있어요. 스캔본 ppt로 만드셔서 별 이름을 가리고 읽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들의 성향에 따라 유추할 수 있는 이름의 별에서 왔습니다. 예를 들어 투덜투덜 화를 내는 친구는 '짜증나 별'에서 왔어요. 그림책을 다 읽고 각자 어떤 별에서 왔는지, 그 별의 특징은 무엇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