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하기 FAQ 기술지원 정책

문의하기

기관(학교)명
분류
내용 (0/4000)
파일첨부

파일을 첨부해 주세요.

내가 등록한 문의

FAQ 서비스 이용도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답변을 찾기 어려운 내용은 문의하기 에 남겨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1 쿨매니저(서버) 서버PC를 옮기고 싶습니다. 백업하고 재설치 하는 방법 안내
2 쿨매니저(서버) 엑셀파일 업로드 하여 조직도 일괄등록 하는 방법
3 쿨매니저(서버) 새로운 사용자 등록을 위한 서버 조직도 편집방법
4 쿨매니저(서버) '조직도 서버에 연결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나오며 메신저의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5 쿨매니저(서버)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6 쿨매니저(서버)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거나, 메시지를 읽었는데 저장되지 않습니다
7 쿨매니저(서버) 메신저를 완전 삭제하고 재설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8 쿨매니저(서버) 사용자 PC를 옮기려고 합니다. 기존에 주고받은 메시지와 첨부파일을 가져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9 파일전송 호환모드가 설정되어있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10 파일전송 첨부파일 전송이 되지 않아요. (‘P2P방식으로 전송하시겠습니까?’ 포함) 무엇을 확인해야 하나요?
11 쿨박스 쿨박스를 처음 사용합니다.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기술지원이란?

지란지교컴즈의 제품을 신규구매 또는 유지보수 재계약한 기간 내에 제공되는 버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E-mail/유선/원격 등을 이용하여 돕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술지원 범위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안내 ㆍ쿨메신저, 쿨렌더2, 쿨박스2 설치 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 해결 안내
ㆍ정상적인 소프트웨어 설치에 방해되는 환경 문제 해결 안내
ㆍ시스템 요구사항 설명
ㆍ소프트웨어 정상 작동여부 확인
에러메시지 해석 ㆍ소프트웨어 사용상 발생된 에러메시지의 해석
ㆍ적절한 조치의 제시
소프트웨어 결함 해결 ㆍ발생될 수 있는 결함의 범위와 심각성 판단
ㆍ결함의 즉시 해결가능 여부 판단
ㆍ제품 개발부서로 발생된 결함의 통보
ㆍ패치 또는 다음 릴리즈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 개발부서와 작업
ㆍ가능한 차선책 모색
일반적인 문제와
환경설정 문제
ㆍ비정상 동작의 확인
ㆍ문제 해결 방법의 제안
ㆍ필요 시 차선책 모색
예기치 않은
소프트웨어의 종료
ㆍ특정 작업의 예기치 않은 종료 원인 규명
ㆍ고객에게 문제 해결 방향 제시
ㆍ문제 우회방법 제시
기술지원 가능 버전 범위 ㆍ지란지교컴즈는 기술지원의 리소스를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에
집중 배치하고 있습니다.
ㆍ현재 기술지원이 가능한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언급되지 않은 버전은
기술지원 범위에서 제한됩니다.

- CoolMessengerGentoo ver 5.10.6
- CoolMessengerGentoo ver 5.10.7

다음과 같은 내용은 기술지원 범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ㆍ현장방문 지원
ㆍ기본적 컴퓨터 이론 또는 관련 응용프로그램의 설명
ㆍ조직도 편집
ㆍ네트워크 세팅 및 설정 방법
ㆍ제품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