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하기 FAQ 기술지원 정책

문의하기

기관(학교)명
분류
내용 (0/4000)
파일첨부

파일을 첨부해 주세요.

내가 등록한 문의

FAQ 서비스 이용도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답변을 찾기 어려운 내용은 문의하기 에 남겨주세요.

쿨메신저 쿨렌더3 쿨알리미
1 쿨매니저(서버) 서버PC를 옮기고 싶습니다. 백업하고 재설치 하는 방법 안내
2 쿨매니저(서버) 엑셀파일 업로드 하여 조직도 일괄등록 하는 방법
3 쿨매니저(서버) 새로운 사용자 등록을 위한 서버 조직도 편집방법
4 쿨매니저(서버) '조직도 서버에 연결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나오며 메신저의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5 쿨매니저(서버)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6 쿨매니저(서버)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거나, 메시지를 읽었는데 저장되지 않습니다
7 쿨매니저(서버) 메신저를 완전 삭제하고 재설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8 쿨매니저(서버) 사용자 PC를 옮기려고 합니다. 기존에 주고받은 메시지와 첨부파일을 가져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9 파일전송 호환모드가 설정되어있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10 파일전송 첨부파일 전송이 되지 않아요. (‘P2P방식으로 전송하시겠습니까?’ 포함) 무엇을 확인해야 하나요?
11 쿨박스 쿨박스를 처음 사용합니다.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쿨렌더3 교내공유달력이 보이지 않아요
교내공유 달력이 보이지 않는다면 학교등록 및 학교코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학교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측 상단 [내정보 가기] -> 학교명 검색 -> [등록]버튼 클릭 후 쿨메신저 관리자(또는 쿨렌더 관리자)에게 인증코드를 문의하셔서 등록 하시면 됩니다.
2 쿨렌더3 학교인증코드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학교인증 코드는 관리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coolschool.co.kr/ 페이지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 -> [내 정보] -> [학교관리] 메뉴로 진입 또는
https://member.coolschool.co.kr/my/#/schoolInfo 페이지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좌측 하단 [학교관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학교인증 정보] 메뉴에서 쿨렌더의 교내공유달력을 볼 수 있는 학교인증 코드를 발급하거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쿨렌더3 학생, 학부모도 사용할 수 있나요
http://coolschool.co.kr 또는 http://coolendar.coolschool.co.kr에서 쿨스쿨 계정으로 회원 가입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 학부모님께서 쿨스쿨 가입 후 학교를 등록해주시면 교내공유달력 외 NEIS에 등록된 학교 일정과 식단을 볼 수 있습니다.
(교내공유달력은 학교 소속 교직원에게만 제공됩니다.)
4 쿨렌더3 달력과 일정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달력은 일정의 상위 개념 입니다.
달력을 생성하면 그 달력을 이용해 여러 개의 세부 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학년] 이라는 달력을 이용해 일정을 등록한다면 1학년과 관련된 행사, 교육, 연수, 학부모상담 등 과
관련된 여러 개의 세부일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쿨렌더3 일정을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화면에서 일정을 추가할 날짜칸을 마우스로 클릭 하고 드래그 하면 일정을 추가할 수 있는 새일정 화면이 뜹니다.
6 쿨렌더3 구독설정이 무엇인가요
구독설정을 통해 다른 사용자가 등록한 교내공유달력을 구독(보이게) 하거나 취소(보이지 않게) 설정 가능 합니다.
학교 전체 일정 외에 교내에 공유하고 싶은 일정이 있는 경우, 소속 사용자는 ‘교내공유달력’을 생성하여 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유 달력은 기본적으로 공개되는 일정이기 때문에 교내 사용자들이 언제든 열람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공유 달력 중에서 사용자가 보고 싶은 달력을 ‘구독 설정’하면 쿨렌더에 구독 설정한 달력의 일정들이 표시되어 확인이 편리해집니다
7 쿨렌더3 구독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교내공유달력 메뉴 우측 톱니바퀴( )를 클릭하여 구독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전체 사용자에게 공유되는 달력을 선택적으로 체크하여 구독 하거나 체크 해제하면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쿨렌더3 Google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나요
Google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나의 달력]에 등록된 일정 연동이 가능합니다.
좌측 [Google▼] 버튼 클릭 합니다.
Google캘린더에 등록된 개인 일정을 쿨렌더로 가져오기 하려면 Import를 선택하고 진행,
쿨렌더의 일정을 Google캘린더로 내보내기 하려면 Export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Google캘린더에서 가져온 일정 앞에는 ↱↲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9 쿨렌더3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달력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저장 여부를 묻는 웹 페이지 메시지가 뜹니다.
PC경로에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세요.
10 쿨렌더3 쿨렌더 화면의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좌측 하단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저장 여부를 묻는 웹 페이지 메시지가 뜹니다.
달력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고, 엑셀 화면에서 인쇄하기를 눌러 인쇄할 수 있습니다.
1 쿨알리미 쿨알리미 사용을 위해 꼭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쿨알리미는 Web서비스로 학교 밖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외부 접속이 가능 하려면 회원가입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고 접속 가능한 ID/PW가 새롭게 생성되어야 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쿨SMS나 쿨메신저 클라우드, 쿨렌더 서비스에 가입한 적이 있다면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2 쿨알리미 회원가입을 할 때는 개인가입과 기관(학교, 유치원)가입 중 어떤 유형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학교의 관리자 역할을 담당하는 분이라면 기관(학교, 유치원) 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되고, 관리자가 아닌 분들은 개인가입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개인가입 진행 후 쿨알리미 관리자권한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쿨알리미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내이름 클릭 > 내정보 보기 > 회원정보에서 관리자 신청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학내에 관리자가 있다면 해당 관리자가 승인처리하고, 학내 관리자가 없는 경우 서비스 주체인 지란지교컴즈에서 승인처리 합니다.
3 쿨알리미 쿨알리미 접속 ID/PW를 분실했어요.
쿨알리미 접속 시 E-MAIL 형식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하거나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등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였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회원가입 정보를 분실한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http://member.coolschool.co.kr/findAccount?site=H)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SNS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해당 사이트에 접속(ex 네이버 계정일 경우 네이버 로그인 시에 쓰는 ID/PW)할 때 이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해야 접속이 됩니다.
4 쿨알리미 쿨알리미를 처음 사용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쿨알리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학교를 생성하고 그 학교와 쿨서비스 계정을 연결시켜야 합니다. 우선 쿨알리미 관리자를 담당하실 분이 쿨서비스 계정을 가입하고 학교가입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https://coolsms.coolmessenger.com/coolmanager/school_manager_list)
학교가입 신청을 위해서는 학교의 고유번호증이 필요합니다.
학교가입 신청 후 1~2일 내에 심사 및 승인을 거쳐 관리자 분에게 회신을 드립니다.
학교가입이 완료된 이후에는 관리자 회원분이 학교인증코드를 확인하고 쿨알리미를 사용할 선생님들에게 공유해주세요.
학교인증코드를 공유받은 선생님들은 아래 링크에서 학교인증코드를 입력하여 학교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amstory.coolschool.co.kr/zone/story/coolmsg/streams/70873
5 쿨알리미 학교인증코드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학교인증 코드는 관리자 회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coolschool.co.kr/ 페이지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 -> [내 정보] -> [학교관리] 메뉴로 진입 또는 https://member.coolschool.co.kr/my/#/schoolInfo 페이지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좌측 하단 [학교관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학교인증 정보] 메뉴에서 쿨알리미의 공용주소록을 보거나 공용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학교인증 코드를 발급, 혹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쿨알리미 우리 학교의 선생님이 전근을 가거나 관리자가 바뀌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쿨알리미를 사용하던 선생님이 더 이상 우리 학교에 소속되지 않게 되었다면 관리자 회원이 해당 선생님을 소속제외 처리할 수 있습니다.
https://coolsms.coolmessenger.com/coolmanager/school_user_list 페이지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 → [사용자 관리] → [아이디 리스트] 메뉴로 진입합니다.
더 이상 우리 학교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선생님의 아이디를 확인 한 후 [소속제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관리자가 변경되었거나 추가하는 것 역시 기존의 관리자 회원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s://coolsms.coolmessenger.com/coolmanager/school_manager_list 페이지에서 아이디를 선택한 후 관리자로 추가하거나 제외하실 수 있습니다.

기술지원이란?

지란지교컴즈의 제품을 신규구매 또는 유지보수 재계약한 기간 내에 제공되는 버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E-mail/유선/원격 등을 이용하여 돕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술지원 범위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안내 ㆍ쿨메신저, 쿨렌더2, 쿨박스2 설치 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 해결 안내
ㆍ정상적인 소프트웨어 설치에 방해되는 환경 문제 해결 안내
ㆍ시스템 요구사항 설명
ㆍ소프트웨어 정상 작동여부 확인
에러메시지 해석 ㆍ소프트웨어 사용상 발생된 에러메시지의 해석
ㆍ적절한 조치의 제시
소프트웨어 결함 해결 ㆍ발생될 수 있는 결함의 범위와 심각성 판단
ㆍ결함의 즉시 해결가능 여부 판단
ㆍ제품 개발부서로 발생된 결함의 통보
ㆍ패치 또는 다음 릴리즈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 개발부서와 작업
ㆍ가능한 차선책 모색
일반적인 문제와
환경설정 문제
ㆍ비정상 동작의 확인
ㆍ문제 해결 방법의 제안
ㆍ필요 시 차선책 모색
예기치 않은
소프트웨어의 종료
ㆍ특정 작업의 예기치 않은 종료 원인 규명
ㆍ고객에게 문제 해결 방향 제시
ㆍ문제 우회방법 제시
기술지원 가능 버전 범위 ㆍ지란지교컴즈는 기술지원의 리소스를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에
집중 배치하고 있습니다.
ㆍ현재 기술지원이 가능한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언급되지 않은 버전은
기술지원 범위에서 제한됩니다.

- CoolMessengerGentoo ver 5.10.6
- CoolMessengerGentoo ver 5.10.7

다음과 같은 내용은 기술지원 범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ㆍ현장방문 지원
ㆍ기본적 컴퓨터 이론 또는 관련 응용프로그램의 설명
ㆍ조직도 편집
ㆍ네트워크 세팅 및 설정 방법
ㆍ제품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