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쿨매니저(서버) | 서버PC를 옮기고 싶습니다. 백업하고 재설치 하는 방법 안내 |
2 | 쿨매니저(서버) | 엑셀파일 업로드 하여 조직도 일괄등록 하는 방법 |
3 | 쿨매니저(서버) | 새로운 사용자 등록을 위한 서버 조직도 편집방법 |
4 | 쿨매니저(서버) | '조직도 서버에 연결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나오며 메신저의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5 | 쿨매니저(서버) |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6 | 쿨매니저(서버) |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거나, 메시지를 읽었는데 저장되지 않습니다 |
7 | 쿨매니저(서버) | 메신저를 완전 삭제하고 재설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8 | 쿨매니저(서버) | 사용자 PC를 옮기려고 합니다. 기존에 주고받은 메시지와 첨부파일을 가져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9 | 파일전송 | 호환모드가 설정되어있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
10 | 파일전송 | 첨부파일 전송이 되지 않아요. (‘P2P방식으로 전송하시겠습니까?’ 포함) 무엇을 확인해야 하나요? |
11 | 쿨박스 | 쿨박스를 처음 사용합니다.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1 | 쿨렌더3 | 교내공유달력이 보이지 않아요 |
교내공유 달력이 보이지 않는다면 학교등록 및 학교코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학교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측 상단 [내정보 가기] -> 학교명 검색 -> [등록]버튼 클릭 후 쿨메신저 관리자(또는 쿨렌더 관리자)에게 인증코드를 문의하셔서 등록 하시면 됩니다. |
||
2 | 쿨렌더3 | 학교인증코드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학교인증 코드는 관리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coolschool.co.kr/ 페이지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 -> [내 정보] -> [학교관리] 메뉴로 진입 또는 https://member.coolschool.co.kr/my/#/schoolInfo 페이지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좌측 하단 [학교관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학교인증 정보] 메뉴에서 쿨렌더의 교내공유달력을 볼 수 있는 학교인증 코드를 발급하거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3 | 쿨렌더3 | 학생, 학부모도 사용할 수 있나요 |
http://coolschool.co.kr 또는 http://coolendar.coolschool.co.kr에서 쿨스쿨 계정으로 회원 가입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 학부모님께서 쿨스쿨 가입 후 학교를 등록해주시면 교내공유달력 외 NEIS에 등록된 학교 일정과 식단을 볼 수 있습니다. (교내공유달력은 학교 소속 교직원에게만 제공됩니다.) |
||
4 | 쿨렌더3 | 달력과 일정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달력은 일정의 상위 개념 입니다. 달력을 생성하면 그 달력을 이용해 여러 개의 세부 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학년] 이라는 달력을 이용해 일정을 등록한다면 1학년과 관련된 행사, 교육, 연수, 학부모상담 등 과 관련된 여러 개의 세부일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5 | 쿨렌더3 | 일정을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
화면에서 일정을 추가할 날짜칸을 마우스로 클릭 하고 드래그 하면 일정을 추가할 수 있는 새일정 화면이 뜹니다. | ||
6 | 쿨렌더3 | 구독설정이 무엇인가요 |
구독설정을 통해 다른 사용자가 등록한 교내공유달력을 구독(보이게) 하거나 취소(보이지 않게) 설정 가능 합니다. 학교 전체 일정 외에 교내에 공유하고 싶은 일정이 있는 경우, 소속 사용자는 ‘교내공유달력’을 생성하여 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유 달력은 기본적으로 공개되는 일정이기 때문에 교내 사용자들이 언제든 열람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공유 달력 중에서 사용자가 보고 싶은 달력을 ‘구독 설정’하면 쿨렌더에 구독 설정한 달력의 일정들이 표시되어 확인이 편리해집니다 |
||
7 | 쿨렌더3 | 구독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교내공유달력 메뉴 우측 톱니바퀴( )를 클릭하여 구독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전체 사용자에게 공유되는 달력을 선택적으로 체크하여 구독 하거나 체크 해제하면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
8 | 쿨렌더3 | Google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나요 |
Google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나의 달력]에 등록된 일정 연동이 가능합니다. 좌측 [Google▼] 버튼 클릭 합니다. Google캘린더에 등록된 개인 일정을 쿨렌더로 가져오기 하려면 Import를 선택하고 진행, 쿨렌더의 일정을 Google캘린더로 내보내기 하려면 Export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Google캘린더에서 가져온 일정 앞에는 ↱↲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
||
9 | 쿨렌더3 |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
달력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저장 여부를 묻는 웹 페이지 메시지가 뜹니다. PC경로에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세요. |
||
10 | 쿨렌더3 | 쿨렌더 화면의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
좌측 하단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저장 여부를 묻는 웹 페이지 메시지가 뜹니다. 달력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고, 엑셀 화면에서 인쇄하기를 눌러 인쇄할 수 있습니다. |
지란지교컴즈의 제품을 신규구매 또는 유지보수 재계약한 기간 내에 제공되는 버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E-mail/유선/원격 등을 이용하여 돕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술지원 범위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안내 |
ㆍ쿨메신저, 쿨렌더2, 쿨박스2 설치 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 해결 안내 ㆍ정상적인 소프트웨어 설치에 방해되는 환경 문제 해결 안내 ㆍ시스템 요구사항 설명 ㆍ소프트웨어 정상 작동여부 확인 |
에러메시지 해석 |
ㆍ소프트웨어 사용상 발생된 에러메시지의 해석 ㆍ적절한 조치의 제시 |
소프트웨어 결함 해결 |
ㆍ발생될 수 있는 결함의 범위와 심각성 판단 ㆍ결함의 즉시 해결가능 여부 판단 ㆍ제품 개발부서로 발생된 결함의 통보 ㆍ패치 또는 다음 릴리즈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 개발부서와 작업 ㆍ가능한 차선책 모색 |
일반적인 문제와 환경설정 문제 |
ㆍ비정상 동작의 확인 ㆍ문제 해결 방법의 제안 ㆍ필요 시 차선책 모색 |
예기치 않은 소프트웨어의 종료 |
ㆍ특정 작업의 예기치 않은 종료 원인 규명 ㆍ고객에게 문제 해결 방향 제시 ㆍ문제 우회방법 제시 |
기술지원 가능 버전 범위 |
ㆍ지란지교컴즈는 기술지원의 리소스를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에 집중 배치하고 있습니다. ㆍ현재 기술지원이 가능한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언급되지 않은 버전은 기술지원 범위에서 제한됩니다. - CoolMessengerGentoo ver 5.10.6 - CoolMessengerGentoo ver 5.10.7 |
다음과 같은 내용은 기술지원 범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ㆍ현장방문 지원
ㆍ기본적 컴퓨터 이론 또는 관련 응용프로그램의 설명
ㆍ조직도 편집
ㆍ네트워크 세팅 및 설정 방법
ㆍ제품교육